안전 먹거리를 위한 송파구의 바른 생각

‘도농상생 공공급식센터’ 설치 위한 주민설명회 개최

작성일 : 2018-09-18 16:53


 

송파구(구청장 박성수)20() 오후 3시 송파구청 4층 대강당에서 도농상생 공공급식센터설치를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농상생 공공급식센터는 구와 산지 기초지자체가 1:1 직거래를 통해 건강한 식재료를 적정한 가격에 어린이집, 복지시설 등 공공급식시설에 공급하는 사업이다.

 

구는 복잡한 유통구조를 개선하고 농수산물 및 가공식품 등을 산지에서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도농상생 공공급식센터설치를 앞두고 있다.

 

이에 본격적인 사업 시행 전 주민들은 물론 직접적인 혜택을 받을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및 관내 복지시설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열 계획이다.

 

이날은 도농상생 공공급식센터설치에 대한 전체적인 현황과 함께 식재료 배송, 사업 참여 시 장점 등 상세 설명을 이어간다.

 

특히 단순히 정보 전달을 위한 설명회에서 벗어나 친환경급식에 관심을 가진 주민과 관계자들의 의견과 요구사항을 꼼꼼히 듣고 사업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구체적인 사업 설명은 서울시 친환경급식과 과장이 진행하며 질의응답과 설문시간도 준비 중이다.

 

설명회는 급식시설을 운영 중인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관내 복지센터 관계자는 물론 도농상생 공공급식센터에 관심 있는 주민 모두에게 열려있다. ,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당일 바로 참가 가능하다.

 

행사 참여 등 도농상생 공공급식센터설명회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송파구 식품안전팀(02-2147-3437)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정병환 송파구 식품안전팀장은 이번 설명회에 주민과 급식시설 운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설명회에서 모아진 다양한 의견과 요구사항 등을 적극반영, 먹거리 안전 도시 송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