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리단길, 골목 탐방 시작해 볼까?

숨어있는 맛집을 찾아라! ‘송리단길 맛집지도’ 제작 완료

작성일 : 2018-09-26 15:30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송파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편의를 돕고자 송리단길 맛집지도를 제작, 배부한다고 밝혔다.

 

송리단길(백제고분로45길 일대)은 송파동 일대 골목 곳곳에 하나둘 작고 특색 있는 카페와 음식점들이 생겨나면서 젊은층을 중심으로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특히 이 일대는 석촌호수와 롯데월드타워 등 잠실관광특구와 어우러지며 아침부터 밤 늦도록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있다.

 

이에 구는 송리단길 특화거리 조성을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정하고 이 일대를 특별 관리, 관광명소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또 관광지도, 안내 표지판, 보행환경개선 등 관광객들의 편의를 돕는 각종 시설을 정비하고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홍보를 통해 더 많은 관광객들이 송리단길을 찾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송리단길 맛집 지도 제작은 이 같은 노력의 첫 걸음이라 할 수 있다.

 

지도에는 송리단길 내 한식, 일식, 양식, 카페 등 인기장소 108곳에 대한 위치, 주요메뉴, 가격대 정보를 모두 담았다. 전체적인 구성은 석촌호수 동호주변, 방이삼거리 주변 그리고 방이사거리 주변으로 나누어 수록해 송리단길 구석구석을 좀 더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휴대하기 편리한 접이형으로 제작됐을 뿐 아니라 다양한 국적의 관광객들을 고려해 한···4개 국어로 만들어 졌다.

 

이 지도는 관내는 물론 서울시내 주요 관광안내센터, 관광호텔, 도시민박업소 등에 무료로 배부되어 관광객에게 여행편의를 제공하고 송파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구는 이 지도를 문화관광홈페이지, 잠실관광특구 스탬프투어 앱, 무인관광안내 시스템 5개소, SNS 등에 e-book으로 탑재, 온라인 상에서도 누구나 송리단길 맛집 지도를 찾아 볼 수 있도록 게시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리단길 특화거리 조성을 통해 더 많은 관광객들이 송파에 숨겨진 골목골목의 멋을 알고 머물고 싶은 명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