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강동청년! 강동 청년주간행사 운영

퀴즈쇼, 우리동네탐험, 네트워킹 파티, 선사축제 참여형 부스 운영 등

작성일 : 2018-10-12 15:02


 

강동구(구청장 이정훈)11()부터 14()까지 나흘간 ‘2018. 강동 청년주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23회 강동 선사문화축제와 더불어 청년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해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세대와 네트워킹하는 청년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개최됐다.

 

특히, 강동구 창업지원 공간 청년해냄센터’, 청년문화 공간 청년마루’, 청년창업주택 강동드론마을등 강동 청년정책 사업 참여자와 센터가 다함께 기획하고 참여하는 데 의미가 크다.

 

청년의 닿음, 우리의 다음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힐링, 문화, 지역탐험, 네트워킹, 축제 등 청년의 관심사와 흥미를 반영한 분야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청년주간 첫날인 11()에는 모바일 퀴즈쇼 잼라이브의 오프라인 버전인 마루Live 퀴즈쇼’, 지역주민과 청년활동가가 관내 주요 사업 시설 및 명소를 직접 방문 체험하는 우리동네 탐험대가 진행됐다.

 

우리동네 탐험대는 청년마루를 시작으로 팀별로 지역명소(엔젤공방, 승룡이네집 등)를 탐방한 후 최종 목적지인 청년해냄센터에서 우리동네 소개 지도를 완성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12()에는 청년마루에서 청년들이 함밥(함께하는 밥)과 담소, 보드게임을 즐기며 힐링시간을 갖는 우리의 식탁과 강동청년네트워크가 기획하고 지역청년을 초대하는 지역청년 네트워킹 파티 아모르파티가 열렸다.

 

강동선사문화축제 기간인 13()~14()에는 서울 암사동 유적에서 청년들이 직접 축제에 참여해 체험·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지역주민과 교류·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타로카드로 알아보는 창업운’, ‘당신을 위한 책을 처방해드립니다’, ‘요즘것들의 고민은 무엇? 스피드퀴즈쇼’, ‘나만의 DIY 체험등 청년의 젊은 감각이 톡톡 튀는 신선하고 유쾌한 프로그램으로 부스를 운영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지역축제 발전을 위해서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이번 주간행사가 청년들만의 축제를 넘어 다양한 세대와 화합하고 교류하는 축제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동 청년주간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이벤터스(https://event-us.kr/youthmaru/event/list)에서 신청 가능하며, 문의 및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 청년마루(070-8862-2030)에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