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독서 골든벨 주인공은?

24일 오후 2시 잠동초등학교 7회 독서 골든벨 개최 열어

작성일 : 2018-10-23 11:27


 

송파구(구청장 박성수)24() 오후 2시 잠동초등학교 강당에서 학생들과 함께 하는 독서골든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잠실 6동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 300여명이 모여 독서를 바탕으로 지식을 겨루는 장이다.

 

이는 관내 초·중학생 누구나 퀴즈라는 친숙한 게임을 통해 부담 없고 재미있는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해마다 시행 중이다.

 

이에 학원과 학교공부에 지친 아이들에게 잠시나마 일상을 벗어난 축제 형태로 진행, 많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독서골든벨 주제 도서는 그 해의 이슈가 되는 주제 등을 선생님들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해 선정하는 것이 원칙이다.

 

이에 올해는 미세먼지 등 환경파괴에 맞서 지구를 지켜라라는 주제로 내일, 오늘 미세먼지 매우 나쁨, 바다거북, 생명의 여행, 닭답게 살 권리 소송사건, 노각씨네 옥상꿀벌 등 추천 도서 5권을 사전에 발표, 참여 학생들이 여름방학 중에 읽을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이날 참여한 학생들은 초·중학교 학교별로 팀을 나눠 선정 도서의 내용을 기반으로 총 40문항의 퀴즈를 푼다.

 

최후의 1(초등학교·중학교 총 2)으로 선정된 학교에는 독서 골든벨상과 함께 소정이 상금이 주어진다. , 다양한 기념품과 경품도 준비 중이다.

 

이번 독서골든벨을 통해 우리에게 닥칠 환경에 대한 문제들을 고민하고 나만의 생각이나 실천 사항 등을 공유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

 

특히 디지털 문화에 익숙해져 있는 청소년들에게 책 읽는 습관을 늘이고 폭넓은 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대신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고명숙 송파구 잠실6동장은 독서 퀴즈대회를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서로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독서를 쉽고 재미있는 경험을 나누고 건강한 독서문화 형성에 기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