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사진 찍고 무병장수하세요

강동구, 10월 25일 행복한 노년의 모습을 담는 ‘어르신 행복사진관’ 운영

작성일 : 2018-10-24 15:24


 

강동구(구청장 이정훈)1025일 길동 우성아파트 어르신사랑방에서 50여 명 어르신을 대상으로 장수사진을 찍어드리는 어르신 행복사진관을 운영한다.

 

좋은 모습을 간직했을 때 미리 사진을 찍어놓으면 무병장수를 하게 된다고 해서 붙여진 장수사진은 영정사진의 또 다른 이름이다.

 

이날 행사는 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와 함께하며, NGO 국제구호단체 사랑광주리후원으로 진행된다.

 

헤어와 메이크업, 의복(양복, 한복 대여)을 제공해 건강한 노년을 즐기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사진에 담고, 사진 현상 후 액자에 넣어 택배발송까지 해드릴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어르신 행복사진관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노년을 보내고, 편안하고 행복하게 삶을 마무리하는 웰다잉을 준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효행도시 강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어르신 행복사진관 외에도 외로운 독거어르신에게 마을 친구를 만들어 드리는 행복동행’, 어르신과 아이들이 함께하는 꿈미소및 어르신쌈지 놀이터 조성, 100세 어르신 생신축하 및 효행장려금 지원 등 민관이 협력해 어르신들의 지혜와 연륜을 공경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더불어 행복한 강동을 조성해가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