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이동빨래방이 찾아가요

송파구, 1일 남천경로당서 마천2동 나눔이웃봉사단의 세탁봉사 실시

작성일 : 2018-11-01 18:40


 

송파구(구청장 박성수)1() 마천2동 남천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이동빨래방을 운영한다.

 

마천시장상인과 적십자봉사회 등 주민들로 구성된 마천2동 나눔이웃봉사단은 지난해부터 이웃들의 겨울 빨래를 도와 드리고 있다.

 

중증장애인이나 홀몸어르신들에게는 겨울옷과 침구류의 무게로 인해 세탁이 힘들고, 주거 취약계층에게는 세탁기계가 노후화되거나 세탁공간이 협소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올해 봄맞이 세탁봉사로 독거어르신 29가구의 이불 78채를 세탁해 드린 것에 이어 겨울철 월동준비에도 봉사단의 손길이 미칠 예정이다.

 

봉사에 앞서 동주민센터 직원과 주민들은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세탁물 수거를 마쳤고 남천경로당 일대에 빨랫줄을 설치해 건조작업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세탁은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지원된 이동식 세탁차를 통해 이루어진다. 4개의 세탁기가 구비돼 동시에 작업을 진행하고 봉사단의 손빨래 정성도 더해진다. 세탁을 마친 겨울빨래는 다시 집집마다 배달될 예정이다.

 

가가호호 이웃들의 집을 방문 배달하며 이들의 안부를 묻고, 생활 불편사항 등을 수렴할 예정이다.

 

또 봉사 당일에는 남천경로당을 방문한 어르신들을 중심으로 복지 상담이 마련돼 있다. 노인복지와 관련된 다양한 사항을 안내하고 행정적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발굴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임상수 송파구 마천2동 동장은 찾아가는 사랑의 이동빨래방은 다함께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 나가기를 희망하는 지역 주민들의 나눔 실천이라며,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겨울나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