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평화와 공동번영 만드는 하나 되는 송파구민으로

송파구, ‘제6회 탈북민 가족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개최

작성일 : 2018-11-01 18:43

 

송파구(구청장 박성수)113() 오후 5시 서울학원 의제관(잠실여고 체육관)에서 6회 탈북민 가족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송파구 관내 학교법인인 서울학원의 주최로 열리는 이 행사는 송파구와 인근 구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 200여 명과 서울학원 산하 3개 학교(일신여상, 일신여중, 잠실여고) 학생·교직원 약 100여 명이 함께 모이는 소통의 장이다.

 

북한이탈주민의 사회 적응력을 높이고, 지역주민과 만남을 제공해 서로를 이해하는 기회를 갖는 것이 행사 취지다.

 

이날 행사는 3부에 걸쳐 진행된다. 개회와 함께 송파구는 서울학원 교직원, 학생, 탈북학생 대표에게 적극적인 정착지원 활동 및 모범적인 학교생활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어 제1() 어울림 공연 마당은 탈북 청소년과 일신여상, 잠실여고 학생들의 멘토 결연 및 학교 동아리 학생들의 환영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탈북청소년과 일신여상 학생들은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합창하고, 인기가수 트와이스의 ‘Cheer up’ 등을 부르며 한 목소리로 무대를 꾸민다.

 

2부와 3부는 탈북민 가족 노래자랑과 게임, 경품 증정과 함께 기념촬영으로 행사의 대미를 장식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앞으로도 제6회 탈북민 가족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이 자치구 단위에서 한반도 평화와 공동번영을 만드는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송파구에 거주중인 북한이탈주민들이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구 차원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