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교육에 행복을 담다

강동구, 6~10일 ‘교육주간’ 열어

작성일 : 2018-11-02 10:17


 

강동구(구청장 이정훈)116일부터 10일까지를 강동교육주간으로 정하고 강동아트센터,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평생학습관 등 강동구 곳곳에서 다채로운 교육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교육에 행복을 담다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학생, 학부모, 교육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다양한 교육주체들이 참여해 학교지원사업·혁신교육·진로진학·평생학습 등 4가지 교육 테마로 추진해온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교육 축제의 장이다.

 

교육주간은 6() 10시 강동아트센터에서 교육 명사 3인의 릴레이 특강으로 문을 연다. () 교사이자 학생·학부모 소통전문가 송형호의 부모와 자녀의 소통법강연부터 이범의 시선집중진행자이자 서울시교육청 정책보좌관인 교육평론가 이범의 자녀 진로와 직업세계의 변화’, 공부의 신으로 잘 알려진 공신닷컴 대표 강성태의 내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법까지 33색 강연이 펼쳐져, 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묻고 해소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특강 전에는 모범 교육인에 대한 표창 전달 등 기념식이 진행된다. 또한 이날 강동아트센터 로비와 잔디마당에서는 강동의 교육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와 30여 개 체험 부스가 마련된 혁신교육 한마당도 열린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행복한 교육도시 강동을 만들기 위해 지역 내 다양한 교육주체가 끊임없이 협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교육주간이 한 해의 교육결실을 돌아보고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유선(02-3425-5200) 또는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lc.gangdong.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 외에도 강동교육주간인 5일 동안 청소년 스포츠리그 결승, 직업 및 진로탐색 체험이 열려있는 진로직업박람회, 고교 진학 설명회와 진학 상담, ‘리딩으로 리드하라저자 이지성의 평생학습 인문학 특강, 평생학습 동아리 작품 전시회 등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들이 풍성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