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요양보호사 독감예방 무료접종’ 전국 첫 실시

12일부터 16일까지 요양보호사 및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대상 실시

작성일 : 2018-11-16 11:21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전국 자치구 처음으로 장기요양기관에 근무 중인 요양보호사 및 모든 종사자를 대상으로 독감예방 무료접종을 실시한다.

 

무료접종 대상은 관내 모든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다.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조무), 물리(재활)치료사, 운전원, 조리원, 보조원, 사무원 등이 무료접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 12일부터 시작한 요양보호사 독감예방 무료접종16일까지 진행했다. 현재까지 779명의 종사자가 무료접종을 신청했다.

 

구는 지난 8송파구 장기요양요원 처우 개선 및 지위향상 등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요양보호사 독감예방 무료접종’, ‘장기요양요원 직무·소양교육’, ‘소방 안전교육등 요양보호사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처우개선을 위한 복지 마련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요양보호사를 비롯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분들은 하루 일과를 오롯이 타인에게 쏟는 직종인 만큼 앞으로도 근로환경과 처우개선을 위한 정책적 뒷받침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요양보호사 독감예방 무료접종은 송파구청 지하1층 을지상황실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실시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 노인복지과로 문의 가능하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