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 개최

30인 평가단원 구성, 민선7기 종료되는 2022년 6월까지 임기 맡아

작성일 : 2018-12-19 15:38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지난 18일 민선7기 공약을 투명하게 평가 받고, 공약이행의 신뢰 및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송파구 공약이행평가단구성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구는 지난 11월 공개모집 및 동 주민센터 추천을 통해 총 30명의 공약이행평가단원을 선발했다. 평가단원은 회사원, 자영업자부터 주부까지 다양한 구성원으로 꾸려졌다.

 

구는 송파구 공약이행평가단발족을 계기로 구민 눈높이에 맞는 정보를 보다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주민소통을 강화해 참여행정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평가단원은 5개 분야 75개 공약사업에 대해 공약이행도 점검·평가·의견제시·공약사항 변경 토의 및 수용여부 등을 결정하며, 임기는 민선 7기가 종료되는 20226월말까지다.

 

향후 송파구 공약이행평가단은 분기별 공약사업 분석결과를 서면 및 현장방문을 통해 평가하고, 매년 10월에는 공약이행 평가단 활동내역에 대한 평가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홍정희 송파구청 기획예산과장은 민선7기 공약은 반드시 투명하게 평가받고 이행해야 할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이라면서 이번 송파구 공약이행평가단의 활동이 참여행정의 성공사례가 되고,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