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안전프로젝트’ 본격 시작

“더 안전한 송파”를 위한 횡단보도 LED 집중조명 설치

작성일 : 2018-12-20 16:58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교통사고가 잦은 관내 횡단보도 5곳에 가시거리 확보가 수월한 LED 집중조명을 설치하고, 본격적인 송파안전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번 LED 집중조명시설은 가시거리 확보가 어려운 탓에 주간보다 야간에 더 많이 일어나는 횡단보도 교통사고를 사전에 효과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설치했다.

 

구는 송파경찰서와 공동조사를 통해 교통사고가 잦은 횡단보도 29곳을 지정해 야간 조도를 측정하고, 집중조명등이 필요한 어두운 곳 8곳을 우선 시범사업지로 선정했다.

 

현재 구는 시범사업지 8곳 중 5(잠실2동주민센터, 웃말공원, 광평교교차로, 방이삼거리, 구청삼거리) 횡단보도에 집중조명시설 시범설치를 완료했다. 이어 12월 중 탄천동로 주변 등 나머지 3곳에도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집중조명시설 설치지역의 교통사고 추이를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횡단보도 집중조명시설을 확충해 나갈 방침이다.

 

구는 이번 횡단보도 LED 집중조명 시범설치를 시작으로 송파안전프로젝트를 가동하고, 송파구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안전도시 송파로 대표될 자치구 차원의 모범사례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송파안전프로젝트는 관내 스쿨존 신형 표지판, 학교주변 골목길 보안등, 가로등 및 노후 보도블럭 교체, 스쿨존 노후 횡단보도 재도색 등을 포함해 내년 1월부터 본격 시행한다. 송파안전프로젝트는 각별히 보호가 필요한 아동·청소년부터 노약자까지 모든 지역주민을 안전사고로부터 보호한다는 취지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횡단보도 집중조명 시범설치를 시작으로 송파안전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면서 송파의 모든 주민들께 일상에서 피부로 와 닿을 수 있는 안전 정책을 펼쳐, 2019년이 안전도시 송파의 원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