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립도서관, 겨울방학특강으로 새해를 열다

겨울방학특강으로 독서교육 및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 제공

작성일 : 2019-01-14 16:54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 소속 강동구립도서관(성내, 해공, 강일, 암사, 천호)에서는 방학을 맞이한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독서교육 및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특강을 준비했다.

 

누구보다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고 싶다면, 도서관에서 친구들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해 새로운 지식과 친구들을 만나는 즐거움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성내도서관에서는 2019 코딩교육 의무화에 대비하고자 선과 컬러로 명령을 내릴 수 있는 교육용 코딩로봇 오조봇(OZOBOT)’을 활용한 코딩특강을 준비했다. 또한 목공교실을 통한 체험 프로그램, 유명 인물들의 이야기를 실험을 통해 과학적 사실을 배우고 이해하는 과학특강과 북매니저들이 진행하는 독서교실 등이 진행 된다.

 

해공도서관에서는 초등 36학년 대상으로 진로교실 살아있는 역사, 꿈이 되는 직업을 개설했다. 한국사를 통해 역사와 직업을 함께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금속공학자, 큐레이터, 빅데이터 전문가, 문화재보존과 학자라는 직업에 대해 탐색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또한 사서 선생님과 함께하는 독서교실은 다양한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과 균형 잡힌 독서습관을 기를 수 있다.

 

강일도서관NIE지도자 자격증반 수료자 커뮤니티 미디어 프렌즈의 재능기부 수업으로 7초등2학년 독서교실 생각 표현 놀이터이 진행된다. 그림책에서 글 책으로 독서가 전환되는 초등 3, 4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깊이 있는 독서 습관을 길러주고자 깊이 있는 독서, 독후감 쓰기’, 그리고 독서노트를 만들어보는 체험교실도 특강으로 준비했다.

 

암사도서관은 예비 초등 34학년 교과연계 프로그램으로 과학교실·를 준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새 학기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돕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한다. 또한 역사교실과 독서교실도 연령대별로 준비돼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 중에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