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을 실천하는 행복한 하루, ‘강동한마음봉사의 날’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의료봉사, 점심식사, 공연 등 봉사

작성일 : 2019-01-15 09:26


 

강동구(구청장 이정훈)15() 강동구민회관에서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강동한마음봉사의 날을 개최한다.

 

이번 봉사 활동에는 강동구약사회, 인애가한방병원, 단비봉사단, 새마을부녀회, 서울스마일예술단 등 강동구자원봉사연합회 소속 단체들과 서울아산병원, 여성의용소방대, 서울강동라이온스클럽 등 다양한 단체와 의료기관이 참여한다.

 

이날 어르신들은 한방진료, 혈당·혈압검사, 치매검사 등 의료봉사를 비롯해 이미용, 공연, 점심식사 등을 제공받는다.

 

특히,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밥 한 끼를 제공하는 사랑의 점심식사는 봉사단체나 기업의 후원으로 운영되며 서울강동라이온스클럽이 올해의 첫 번째 후원단체로 참여한다. 뒤를 이어 에스제이월드(), 현대홈쇼핑,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강동으뜸협동조합, 서울동광라이온스클럽, 강동구골프협회 등이 후원을 약속했다.

 

199511월 운영을 시작으로 269회를 맞는 강동한마음봉사의 날은 생활형편이 어려운 강동구 거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강동구민회관에서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한마음봉사의 날은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 덕분에 23년간 지속되고 있다자원봉사자들이 어르신들의 건강과 마음을 살펴 따뜻한 온기를 함께하는 의미있는 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