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주인인 홈페이지 만든다”

송파구, 송파꿈나무 홈페이지 서비스 개시

작성일 : 2019-01-16 18:59 수정일 : 2019-01-16 19:17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어린이들을 위한 송파구 공식 홈페이지 송파꿈나무’(http://child.songpa.go.kr)를 전면 개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서울 자치구 중 가장 많은 아동·청소년 인구를 자랑하는 송파가 미래 세대를 위한 맞춤형 홈페이지를 선보인다. 지난 2009년 첫 구축됐던 송파꿈나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접근성을 높이고 맞춤형 정보를 전달하겠다는 취지다.

 

PC화면에만 최적화 돼 있던 기존 홈페이지를 반응형 웹으로 개선, 모바일과 태플릿PC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향상시켰다.

 

송파꿈나무홈페이지는 우리들의송파 송파나들이 송파문화행사 안전한생활 송파꿈나무 등으로 구성돼 있다. 텍스트는 간소화하고 이미지 중심으로 매뉴얼을 표현해 어린이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게 했다.

 

송파구 홈페이지가 고시/공고와 같은 어른들을 위한 행정정보 중심이었다면 송파꿈나무는 아이들의 눈높이를 겨냥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아동·청소년을 위한 복지정책과 월별 문화행사, 도서관과 공원 현황 등 어린이가 즐기고 이용할 수 있는 송파의 다양한 정보로 가득하다.

 

특히 홈페이지 내 송파꿈나무 게시판에는 자유롭게말해요글솜씨, 그림솜씨 뽐내기를 통해 어린이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현재 송파구가 운영 중인 어린이 기자단이 작성한 기사를 게시해 구정을 쉽게 전달하도록 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꿈나무 홈페이지 개편으로 어린이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고 다양한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홈페이지의 지속적인 양적, 질적 개선을 통해 구민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송파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