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실내에서 배우고 즐기는 ‘어린이 건강동산’ 운영

강동구보건소, 놀이와 체험이 함께하는 보건교육 프로그램

작성일 : 2019-01-23 10:49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신체활동이 적은 겨울철 어린이들이 또래 친구들과 함께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한다.

 

강동구보건소 1층에 위치한 어린이 건강동산은 건강도시 강동의 기치 아래 기존의 딱딱한 보건교육의 틀에서 벗어나 놀이와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건강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체험관이다.

 

금연, 절주, 아토피예방, 성교육, 개인위생, 안전교육 등 24개의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5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보육교사의 재미있는 설명이 곁들여져 흥미를 유발한다.

 

어린이 건강동산에서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테마별 체험투어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이 있다.

 

테마별 체험투어 프로그램은 흡연·음주예방, 안전·운동, 성교육, 개인위생, 영양·비만 5개 테마로 구성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 및 체험 활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익히도록 돕는다. 작년 한 해 6,690여 명의 어린이들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평생 건강의 기초가 되는 건강습관을 자연스레 배울 수 있었다.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으로는 강동소방서와 함께하는 안전교육 서울여자간호대학 실습생이 관내 어린이집에 방문해 역할극을 펼치는 찾아가는 어린이 건강동산굿네이버스의 성학대 예방 인형극 공연 등이 있으며, 지난해에는 관내 어린이집 원아 4,5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어린이 건강동산은 어린이들이 환경성 유해 물질로부터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전문청소업체를 통한 정기적인 소독, 공기청정기 설치 등 최적의 환경을 유지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보건교육은 올바른 건강습관을 길러 평생건강 관리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라며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강동의 미래 꿈나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보건소 어린이건강동산(02-3425-6725)으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