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자동차 등록번호판 부착방식 추가 도입

올해부터 기존 볼트 체결방식과 보조대 체결방식 중 선택 가능

작성일 : 2019-01-25 11:08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자동차 등록번호판 체결방식을 기존 볼트 체결방식과 함께 보조대 체결방식도 추가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체결방식 변경은 자동차 등록번호판 등의 기준에 관한 고시일부 개정에 따른 조치로 그간 전기자동차에 한해 번호판 보조대를 사용할 수 있었으나 올해부터는 일반차량도 두 가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하였다.

 

또한 개정된 자동차 등록번호판 세부기준에 따른 부착 위치, 각도, 평형도 등을 적용하여 번호판 보조대 관리의 효율성을 도모하기로 했다.

 

번호판 보조대 체결방식은 번호판을 천공해 볼트로 체결하는 기존의 볼트 체결방식과는 달리 보조대를 볼트로 체결 후 번호판을 끼우는 방식이다. 자동차를 신규 등록하거나 기존 차량의 경우 소유자가 이전등록 등으로 보조대 체결방식의 변경을 희망하는 경우 변경이 가능하다.

 

강동구 관계자는 자동차 등록번호판 체결방식 변경에 대한 안내와 더불어 자동차 보조대 체결방식의 수요 증가에 대비한 사전 준비를 통해 주민 불편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자동차 등록번호판 체결방식 변경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교통행정과(02-3425-6270)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