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훈 강동구청장,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 참여”

작성일 : 2019-02-02 11:53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지난달 31() 오후 2, 설 명절을 앞두고 암사종합시장을 찾은 주민들과 함께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제주도의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공동 기획해 플라스틱, 일회용 컵 사용 대신 텀블러를 이용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개인 SNS에 텀블러를 사용한 사진을 찍고 해시태그(#)를 달아 게시하면 1,000원씩 적립된다. 이날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전통시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텀블러 사용을 적극 권장하는 등 캠페인을 적극 지지했다. 다음 주자 2명을 지목하면, 호명된 사람이 48시간 안에 다시 도전을 이어 나가는 캠페인으로 이 구청장은 김상호 하남시장과 유진섭 정읍시장을 지명했다.

 

이 구청장은 무분별한 플라스틱, 일회용품 사용은 지금 세대뿐만 아니라 다음 세대에 더 큰 영향을 끼치는 문제임을 인식해야 한다작은 날개짓이 큰 방향을 일으키듯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적극 동참해 우리가 사는 지구 전체가 플라스틱 프리 지역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