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저소득층의 희망을 키워요

강동구, 2019년도 희망키움통장 사업 가입자 모집

작성일 : 2019-02-13 08:58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15일까지 일하는 기초생활수급자와 비수급 저소득층의 자립·자활을 돕기 위해 1희망키움통장신규가입 대상자를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은 통장개설 후 3년간 근로를 계속하고 본인 적립금 적립 시 만기일에 근로장려금을 적금 형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근로능력 있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등 저소득층은 근로의욕과 자립능력이 향상돼 탈수급과 탈빈곤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통장종류는 희망키움통장, 희망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으로 각 통장별로 선정된 가입자는 매달 3년 동안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 대상자는 희망키움통장은 생계·의료수급 가구로, 신청 당시 가구 전체의 총 근로·사업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40%60% 이상인 가구이며, 희망키움통장은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교육급여 수급 가구 및 기타 차상위계층이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은 일하는 생계급여 수급 가구원 중 신청 당시 본인의 총 근로·사업 소득이 1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20% 이상인 청년(1534)이다.

 

신청은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주민등록증을 지참해 방문하고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희망키움통장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강동구청 사회복지과(02-3425-5732)나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