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정책,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요”

송파구, 20일까지 ‘2019 송파구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

작성일 : 2019-02-18 23:16

 

송파구(구청장 박성수)20일까지 ‘2019년 송파구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위원 100여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아동과 청소년을 우수한 역량을 가진 사회구성원으로 인식하고 관련 정책 수립에 자율적으로 참여,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아동, 청소년 스스로가 자신들의 목소리를 표출해 민주주의 가치를 학습하고 십대들의 의견이 반영된 현실성 높은 정책이 수립될 수 있다.

 

위원회에 선발된 학생들은 송파구 아동·청소년 정책참여학교 송파구 청소년의회 청소년 인권옹호 및 캠페인 활동 등을 주도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송파구 대표 청소년 축제인 놀자페스티벌과 인권페스티벌 등에 참여해 끼와 재능을 펼치고 축제 전반의 기획과 운영 등에 참여하게 된다.

 

관내 거주하거나 학교에 재학 중인 9세 이상 24세 이하의 아동·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송파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 또는 송파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youth1318.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이메일(spyouth1318@hanmail.net), 팩스(02-449-1122), 방문제출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경력과 활동계획, 참여의지와 적극성 등을 고려해 선발하며, 25일 송파구청 대회의실에서 위촉식을 가진다.

 

위원회 활동에 대해서는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하고 활동증명서를 교부하며, 우수 위원에게는 구청장 표창도 수여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구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는 학생들 스스로가 자신들이 원하는 정책을 실현하는데 참여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동·청소년의 권리 강화와 관련 정책 수립에 관심 있는 십대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문의 : 송파구 아동돌봄청소년과 아동친화도시팀 02-2147-3804>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