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향기로운 세상만들기’ 특별강연 개최

6일 거여2동주민센터서 어르신 250명 대상 강의

작성일 : 2019-03-07 09:58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지난 6() 거여2동주민센터에서 어르신을 위한 향기로운 세상 만들기특별 강의를 개최했다.

 

노년을 향기로운 세상으로 만들기, 장수비결을 주제로 열린 이번 강의는 지역 내 경로당 어르신 2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대한노인회 노인전문교육원 원장 이병순 강사와 SLA 잠재력개발센터 장진원 웃음치료강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이번 강의는 고령화 사회 발맞춰 노년의 삶을 받아들이는 긍정적 태도를 제시하고 건강관리를 통한 장수비결을 전했다.

 

또 질병과 경제력 상실, 소외의 문제 속에서 이를 극복하고 자신을 성찰하는 법, 일상에서 행복을 느끼는 마음가짐 등을 제시하며 품격 있는 삶을 영위하기 위한 인생설계 방법을 핵심 메시지로 했다.

 

현장에서는 품격 있는 삶을 위한 인생설계로 125세까지 무병장수하자라는 내용의 강의와 웃음치료강사의 유쾌한 웃음전파로 강의 내내 거여2동 어르신들의 향기로운 웃음꽃이 활짝 피었다.

 

강의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동주민센터에서 특별한 강의를 마련해 인생을 좀 더 여유롭고 다른 시각에서 볼 수 있어서 감동받았으며, 또한 일상에서 행복을 찾는 길이 장수의 비결임을 새삼 느낄 수 있어 좋았다며 감사함을 표현했다.

 

이남규 거여2동 동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맞춤형 행정으로 노인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