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19년 공유촉진 지원 사업 공모

3월 29일까지 접수, 사업별 최대 3백만원 지원

작성일 : 2019-03-21 11:11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공공자원 공유 인식 제고 및 생활 속 공유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내 단체와 기업을 대상으로 329일까지 공유촉진 지원 사업공모를 실시한다.

 

공유공간, 물건, 정보, 재능, 경험 등을 함께 나눠 사용함으로써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주민의 편익을 증진하는 활동을 말한다.

 

이번 공모는 아이옷·장난감·공구 등 물건 공유부터 주차장·옥상 등 공간 공유까지, 주민의 일상생활과 맞닿아 있는 실질적인 공유사업을 발굴·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공모기간은 329일까지로, 지역 내 단체 및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공간·재능·물건 등 지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공유활동을 촉진할 수 있는 사업이면 응모 가능하며, 사업별 최대 3백만 원까지 지원한다.

 

응모신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dong.go.kr) 고시공고에 게시된 신청서 양식을 작성해 강동구청 자치안전과(서울시 강동구 성내로 25 강동구청 4)로 제출하면 된다. 방문 또는 우편(접수마감일 소인분 유효)으로 접수 가능하다.

 

강동구는 20149서울특별시 강동구 공유 촉진 조례를 제정하고, 공유를 통한 사회·경제적 가치 창출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 추진해왔다.

 

특히, 2017년 개관한 승룡이네 집은 만화콘텐츠로 즐기는 이색 공유공간이다. 만화책 무료 개방, 웹툰작가 재능기부 만화교실, 진로멘토링, 그룹 스터디용 공간 대관 등 물건·재능·공간을 아우르는 공유사업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구는 어르신과 아이들이 어르신사랑방 공간을 공유하며 세대 간 공감대를 이뤄가는 아동자치센터 꿈미소’, 주차공간 공유, 도서를 공유하는 공유서가, 아이옷·장난감 공유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일상 속에서 쉽게 공유하며 경험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는다라며, “공유에 관심 있는 단체 및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유촉진 지원 사업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자치안전과(02-3425-5563)에서 안내 가능하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