텃밭농사 시작해요! 강동구, 2019 도시텃밭 개장

지난 30일(토) 강일텃밭 등 8개소 도시텃밭 일제히 개장

작성일 : 2019-04-01 09:25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난 30() 오전 10시 명일근린공원 공동체텃밭에서 2019 도시텃밭 개장식을 가졌다. 이날 공동체 텃밭을 포함해 강동구 내 8개소 도시텃밭이 일제히 개장식을 갖고 올해 농사의 시작을 알렸다.

 

지난 2월 강동구 도시농업포털사이트를 통해 모집된 도시텃밭 참여자들은 사전교육을 통해 도시텃밭 이용 방법, 기초 영농교육을 받은 준비된 도시농부들이다.

 

각 텃밭별로 진행된 개장식에는 도시농부와 가족들을 위해 유기질 비료 배부, 씨감자 및 채소씨앗 판매, 강동토종지킴이 단체의 토종씨앗 나눔 행사도 함께 진행되었다. 명일근린공원 공동체텃밭에서는 사회적협동조합 도시농담 대표의 씨감자 심기 현장 영농 교육도 이뤄져 참가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이날 개장한 8개 도시텃밭 외에도 강동구는 민영 텃밭공동체, 동 주민센터 도시텃밭 등 총 6,797구좌 텃밭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강일텃밭 내 정원형 텃밭 29구좌는 오두막, 테이블, 수도시설 등이 갖춰져 매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에는 텃밭 곳곳에 참여자들을 위한 그늘막, 테이블 등을 조성해 도시농부들이 함께 모여 소통할 수 있는 쉼터 등 편의시설을 점차 확충할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직접 재배하고 건전한 여가문화 형성을 위한 도시텃밭 가꾸기에 참여해 주신 도시농부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드린다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도시농업 정책과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따뜻한 구민공동체 실현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