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정책실명제 사업

이젠 국민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작성일 : 2019-04-01 09:31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정책의 책임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정책실명제를 강화하는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구정 사업을 주민에게 더 상세하게 알리기 위한 국민신청실명제를 도입한다.

 

국민신청실명제란 정책실명제 강화 정책 중 하나로, 정책실명 공개과제 선정 시 국민의 수요를 직접 반영해 국민이 원하는 사업이 공개될 수 있도록 하는 국민 참여 창구이다.

 

이 제도 시행으로 국민들이 알고자 하는 사업을 직접 신청하면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상사업으로 선정되고 결과에 따라 사업내용과 담당자 실명 등이 공개된다.

 

올해 공개대상 사업범위는 정보공개법 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한 3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된 사업 1억 원 이상의 연구 용역 주민의 생활에 밀접한 영향을 끼치는 사업 또는 정책 공약사항, 주요정책 등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오는 30일까지 담당자 이메일(2016020263@gd.go.kr)이나 우편(서울시 강동구 성내로 25 강동구청 3층 기획예산과)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의견은 강동구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5월 공개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국민의 알 권리를 확대하고 강동구 정책추진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