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대학생 추천 “송파 관광, 여기는 어때?”

송파구, 아시아 10개국 대학생 120명 대상 팸투어 실시

작성일 : 2019-04-02 16:09


 

송파구(구청장 박성수)5, 아시아 10개국 120명 대학생을 대상으로 관내 관광명소를 홍보하는 팸투어를 실시한다.

 

이번 팸투어는 벚꽃축제 개최를 앞두고 ‘2019 아시아 대학생 창업교류전에 참가 중인 아시아 대학생들을 송파구가 유치한 것이다. 참가자들은 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몽골, 필리핀, 싱가폴, 대만, 우주베키스탄, 베트남 등 10개국에서 방문했다.

 

참가자들은 12개조로 편성돼 투어 기획단계부터 시행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한다. 팸투어는 아침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석촌호수, 올림픽공원, 롯데월드타워&, 석촌동고분군, 풍납·몽촌토성, 방이맛골, 송리단길 등 송파전역에서 진행된다. 역사탐방, 문화체험, 벚꽃축제, 관광명소, 맛집탐방 등 5개 테마로 직접 코스를 구상해 송파관광 콘텐츠 홍보에 나선다.

 

구는 이번 팸투어와 관련해 기존에 짜여진 관광코스 중심이 아닌, 관광객의 시각에서 참가자들이 새롭게 기획한 코스를 방문하는 점을 차별화로 꼽았다. 또한, 팸투어 효과 극대화를 위해 참가자들에게 SNS 인증 미션을 제시, 자신만의 컨셉으로 사진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면 조회수 등을 평가해 송파관광기념품을 제공한다.

 

더불어, 팸투어 진행과정을 ‘2019 아시아 대학생 창업교류전홈페이지에 탑재하고 행사현장에서 오프라인 홍보를 병행해 잠실관광특구국제관광도시, 송파알리기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송파구는 연간 176만여 명의 외국 관광객이 찾는 서울의 대표 관광명소라면서 이번 팸투어를 비롯해 석촌호수 벚꽃축제 등 잠실관광특구를 중심으로 관광객이 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있다. 1년 내내 세계인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매력 넘치는 관광도시 송파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롯데월드석촌호수방이맛골올림픽공원을 잇는 지역이 잠실관광특구로 지정되어 있으며, 송파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석촌호수 동호에 송파관광정보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 밖에도 잠실관광특구 맛집탐방송리단길 맛집투어를 중심으로 한 맛집지도를 제작해 관광 트렌드에 맞는 이용객 편의제공 뿐만 아니라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힘쓰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