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카드를 활용한 ‘찾아가는 취업상담실’ 운영

4월부터 매주 수요일 찾아가는 취업상담실 본격 가동

작성일 : 2019-04-03 18:42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용모) 산하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이하 센터)20194월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송파여성문화회관 1층 로비에서 찾아가는 취업상담실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취업상담실에서는 센터 전문 직업상담사가 취업상담을 통해 구직등록, 취업알선, 직업교육 정보제공 등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업카드를 활용한 나의 흥미 찾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센터 직업상담사들은 찾아가는 취업상담실운영에 앞서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직업카드를 활용한 색으로 찾아가는 나의 흥미프로그램을 진행해 보는 등 구직자들의 참여를 위한 준비를 마치고, 432019년 첫 찾아가는 취업상담실을 운영했다.

 

직업카드는 진로탐색에 있어서 중요한 자신의 특성(흥미, 가치관 등)을 탐색하고, 직업의 다양성과 종류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며, 자신의 직업유형을 선택하지 못한 구직자들이 참여해 자신의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센터는 매주 수요일 송파여성문화회관 1층 로비 외에도 석촌호수, 석촌역 등에서 찾아가는 취업상담실을 마련하는 등 송파구 여성들을 위한 취업상담 창구를 더욱 확대해 취업활동을 적극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취업상담 및 직업교육 관련 문의는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02-2203-2525)로 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