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19년 환경작품 공모전 개최

‘쾌적한 환경 더불어 행복한 강동’을 주제로 오는 30일까지 작품 접수

작성일 : 2019-04-08 19:31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고 에너지 절약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2019년 환경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쾌적한 환경 더불어 행복한 강동이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환경보전, 에너지 절약, 재활용 등 녹색생활 실천 등을 그리기 소재로 활용하면 된다.

 

강동구에 거주하거나 강동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초·중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4절지 도화지에 재료(크레용, 색연필, 수채물감, 먹 등)에 제약 없이 자유로운 형식으로 표현하면 된다. 1인당 2개 작품까지 접수 가능하며 우편 또는 구청 맑은환경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최우수, 우수, 장려상 등 총 26개 작품을 선정하며, 선정된 작품은 65일 환경의 날 작품 전시를 비롯하여 각종 행사 시 활용하여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환경을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 참여는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환경문제 및 기후변화에 관한 올바른 인식 정립에 기여할 수 있는 환경운동의 하나라고 생각한다실생활에서 느꼈던 환경 관련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표현해보는 기회로 삼아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 작품제출은 오는 30일까지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맑은환경과(02-3425-5915)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