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걷기, 함께 배우고 실천해요!

강동구, 오는 5월부터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과정 운영

작성일 : 2019-04-29 09:27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일상생활 속 올바른 걷기운동 실천 향상을 위한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걷기운동은 남녀노소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지만 올바른 걷기에 대한 정보는 부족하다. 이에 강동구는 2017년부터 걷기지도자 양성 과정을 운영해 올바른 걷기운동 보급에 나서고 있다.

 

이번 걷기지도자 양성 과정은 3개 기수 총 90명을 대상으로 걷기실천의 중요성, 걷기 장비 선택, 걷기 자세 교정법 등 총 12시간의 걷기운동 전반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동별로 운영되고 있는 건강100세 상담센터 건강동아리 회원 및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현재까지 161명의 걷기지도자가 배출됐으며, 과정을 수료한 지도자를 중심으로 건강100세 상담센터에서 운영하는 건강동아리에서 걷기지도자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잘 걷기만 해도 건강해진다는 말이 있듯 지역사회에서 걷기운동 실천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걷기 지도자 양성과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보건소 보건의료과(02-3425-6804~5)나 각동 주민센터 건강100세 상담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