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훈 강동구청장, 노인종합복지관 어버이날 기념식 참석

작성일 : 2019-05-09 10:36 수정일 : 2019-05-09 11:49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8() 성가정노인종합복지관을 시작으로 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 등 강동구 내 위치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어버이날 기념식에 참석해 어르신복지기여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어버이날 기념 축사를 전했다. 또한 오후에는 천호동에 위치한 당말경로당을 방문해 경로당 생활환경을 살피고 어르신들을 위로,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구는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건강, 여가, 일자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어르신복지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노인일자리사업에 90여억 원 예산을 투입해 3,150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노인일자리전담기관인 강동시니어클럽을 통해 다양한 일자리 제공에 나선다. 어르신 문화 활동을 위한 어르신 쌈지놀이터, 작은복지센터 운영은 어르신들의 여가생활을 풍성하게 만든다. 이 밖에도 독거어르신을 위한 안전 확인 및 가사활동 지원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

 

이 구청장은 지금의 젊은 세대가 누리고 있는 풍요로운 삶은 어르신들의 땀과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어르신들이 사회에서 존경받고 자식으로부터 효도 받으며,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고민하고 노력해야 하는 것이 우리 젊은 세대의 과제라 생각한다. 어르신이 건강하고 행복해야 강동구도 건강해진다는 생각으로 현실적인 어르신복지 정책을 펼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