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가구, 전자레인지·밥솥 교체해 드립니다”

송파구, 풍납1동 저소득 취약계층 소형가전 교체

작성일 : 2019-05-29 15:02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풍납1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소형가전 교체사업6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형가전 교체사업은 노후 된 가전제품으로 인해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지만 경제적으로 교체 능력이 없는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새 제품을 지원해주는 복지서비스이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514일 풍납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인 행복울타리, 관내 성산교회와 협약식을 갖고 필요기금 600만 원을 마련했다.

 

지원 대상은 풍납1동에 거주 중인 독거어르신, 장애인, 청소년가장 등 저소득 취약계층 20여 가구이며 전자레인지, 밥솥 등의 낡은 소형가전을 새 제품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특히, 본격적인 더위를 앞두고 거동이 불편한 독거어르신에게는 소형가전을 대신해 에어컨을 설치해 폭염에 대비토록 할 계획이다.

 

이번 소형가전 교체사업에 참여한 풍납1동 행복울타리는 2012년 통장, 복지기관 관계자 등 지역주민 20여 명으로 구성되어 저소득층의 생계·의료·주거비 지원, 반찬배달 등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 왔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소형가전 교체로 저소득 가구에서 겪고 있는 일상생활의 불편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해 취약계층에게 꼭 필요한 복지서비스가 적기에 지원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