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스마트도시 정책자문위원 공개 모집

비전선포식·조례 제정 등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도시 강동’ 조성 잰걸음

작성일 : 2019-06-13 09:25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강동구 스마트도시 정책자문위원회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첨단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행정서비스로 주민에게 윤택한 삶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번 공모는 강동구 내 거주하거나 사업체를 운영 중인,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또는 현장실무자로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자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분야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주민참여, 도시계획 등 6개 분야다.

 

모집기간은 611일부터 18일까지 8일간으로, 이메일(wwww@gd.go.kr) 또는 우편·방문(강동구 성내로 25 강동구청 서관 4층 전자정보과)으로 접수 가능하다. 지원신청서 등의 서식은 강동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dong.go.kr) 행정과 공개>고시공고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되는 강동구 스마트도시 정책자문위원회는 스마트도시 강동 실현에 필요한 마스터플랜 및 중장기 로드맵 심의·조정 자문과 각종 공모사업의 응모,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체사업 발굴, 직원 연구동아리 아이디어 검토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올 연말까지 정책자문위원회 구성, 스마트도시 강동 비전선포식 개최, 관련 조례 제정, 국가기관·서울시 공모사업 응모, 홈페이지 콘텐츠 구축 등 스마트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동구 스마트도시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공개모집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강동구청 전자정보과(02-3425-874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