③방민수 의원 구정질문= 서울 암사동 유적 관광단지 클러스터 구성해야

작성일 : 2019-07-05 09:38


 

지난 618일 열린 제264회 정례회에서 나온 구정질문을 요약·정리했다.

 

방민수 의원(암사1·2·3)= 암사동에 8호선 연장공사 및 선사역 개통, 암사역사공원 조성, 중단된 암사초록길 공사 재개 추진 등 활발하게 진행 중인 각종 대형 사업들과 서울 암사동 유적이라는 훌륭한 관광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서울 암사동 유적 관광단지 클러스터를 구성해 나가야 한다.

 

암사역에서부터 유적지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와 더불어 주변 암사종합시장과 연계한 먹거리 골목음식 특화거리로 조성하는 것이 좋은 대안이라고 생각하는데 구청장의 생각은 어떤지 답변해 달라.

 

아울러, 이 모든 사업들이 유기적으로 어우러지기 위해서는 중장기발전계획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컨트롤타워와 같은 역할이 꼭 필요하다.

 

지난 4암사도시재생 상상나루가 정식 개소했다.

 

암사동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관리하고 운영될 수 있도록 해 지역주민 또는 단체가 해당 지역의 인력, 향토, 문화, 자연자원 등 각종 자원을 활용해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해 소득 및 일자리 창출에 보탬이 됨으로써 도시재생 사업의 전국전인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구는 암사초록길 조성공사가 재개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암사초록길 재추진 촉구! 10만 시민 서명운동을 시작한 바, 이 외에 관련 사업이 조속히 재추진될 수 있도록 구청장은 다른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답변해 주기 바란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