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백제문화제 역사문화거리행렬 참가자 모집

송파구, 8월 16일까지 소서노·온조, 춤꾼·기수단 등 행렬 참가 접수

작성일 : 2019-07-25 13:21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내달 16일까지 ‘2019 한성백제문화제역사문화거리행렬에 참가할 주민을 모집한다.

 

올해 19회를 맞이하는 한성백제문화제는 9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한성백제문화제는 송파의 대표 축제로서 한성백제체험마을, 먹거리장터를 비롯해 매년 다양한 체험과 공연 등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특히 축제의 백미인 역사문화거리행렬에는 해마다 1,500여 명의 주민과 단체가 참여하여 의미를 더한다.

 

올해 행렬은 929일 잠실역 사거리에서 몽촌토성역 삼거리까지 이동하며 약 1.2km를 수놓을 예정이다. ‘백제의 건국, 2천년 고도 서울을 열다를 주제로 소서노와 온조가 송파에 기틀을 잡은 일대기를 재현한다.

 

이에 주요인물인 소서노(4050대 여성)와 온조(3040대 남성)를 맡을 주민 각 1명씩 선발한다. 그 외 일반백성 중 춤꾼 100명과 기수 60(17세 이상)을 선발한다.

 

전통의상을 착용하고 춤사위와 의장기 퍼포먼스를 펼치며 송파가 간직한 한성백제시대의 유구한 문화를 실감나게 재현할 계획이다.

 

그밖에 전문 연기자로 구성된 기마군단, 마필, 특장차 등 행렬에 풍성함을 더할 독특한 볼거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송파구민 우선 선발), 신청 기한은 816일까지다.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 또는 단체는 한성백제문화제 공식홈페이지(www.baekjefest.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hanseong@songpa.go.kr)로 제출하면 된다.

 

발표는 22일 개별 연락할 예정이며, 궁금한 사항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또는 문화체육과(02-2147-281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발된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교육비 및 교통비 등 실비가 지급되고 자원봉사시간도 인정된다.

 

김성수 송파구 축제진흥팀장은 “2천 년 전 찬란하게 꽃피웠던 한성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한마당이 펼쳐질 것이라며, “축제의 주인공이 되어 끼를 뽐낼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