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전국 첫 B급감성 청춘병맛대회 개최

9월 7일 2019 청년정책 아이디어대회를 병맛 컨셉으로 개최

작성일 : 2019-08-27 13:36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97()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열릴 2019 청년정책 아이디어대회 강동구 청춘병맛대회의 참여자를 93() 자정까지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유치하고 어설퍼 보이지만 웃기면서도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B급감성 문화코드 병맛을 컨셉으로 했다. 청년의 열정이 틀에 박히지 않은 자유로운 상상력을 통해서 기발한 아이디어로 표현되도록 지원하고 청년세대가 공감하는 청년정책을 만들기 위해서다.

 

특히 대회참가자, 관객, 스태프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축제 같은 경진대회로 자리를 꾸며 정책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을 좁히는 것은 물론 강동형 청년정책을 직·간접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는 병맛을 드레스코드로 입체포토존을 익살스럽게 통과하는 레드카펫 포토존’, 드라마·광고·유행어 등을 패러디한 청년정책 UCC 콘테스트’, 아직 강동구에서 시행되고 있지는 않지만 청년이 희망하는 정책이 이뤄졌을 때를 가정하여 강동구를 가상 홍보하는 거짓말 콘테스트등으로 운영된다.

 

구는 청년정책 UCC 콘테스트’, ‘거짓말 콘테스트에서 기발하고 신박한 아이디어가 엿보이는 청년()에게는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우수자()에게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뿐 아니라 앞에 나서기는 부담스럽지만 축제에 참여하고 싶은 청년들을 위해 병맛코스프레 포토존, 병맛 케이터링과 함께하는 네트워킹파티 등을 마련해 누구나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93일까지 행사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하고 있으며, 참가부문은 일반참가(레드카펫 포토존, 네트워킹대회 등 대회관람)와 대회참가(UCC콘테스트, 거짓말콘테스트)로 나뉜다.

 

일반참가는 온라인 신청(https://event-us.kr/zbm321/event/9706) 또는 당일현장 접수가 가능하며 대회참가는 강동구청 홈페이지(www.gangdong.go.kr)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후 참여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이메일(ast0220@naver.com) 접수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강동구청 사회적경제과(02-3425-5060)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