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로 과학여행 떠나볼까?

9월 7일 구청 앞 열린뜰에서 ‘제1회 성내1동 마을축제’ 열어

작성일 : 2019-09-05 05:39

 

강동구(이정훈 구청장)7() 오전 10시 강동구청 앞 열린뜰에서 성내1동 주민들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제1함께 즐기고 나누는 행복한 과학여행마을축제를 개최한다.

 

관내 학교, 주민모임, 시민단체 등 다양한 계층의 이웃들이 성내1동 마을축제준비위원회를 구성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세대가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준비했다.

 

특히, 성내1동 마을축제는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밀집돼 있는 마을 특성을 살려 아동 및 청소년들이 관심을 갖고 축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과학을 주제로 이루어진 4개의 테마 부스로 진행된다.

 

기초과학마을에는 홀로그램 씨어터 즐기기 태양계 행성 열쇠고리 만들기 신기한 표면장력 놀이 탱글탱글 캡슐음료 만들기 등 평소 학교에서 접하기 힘든 과학실험을 만날 수 있으며, 미래과학마을에서는 미니로봇과 드론 작동법을 배우고, 가상현실(VR)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팝콘과 슬러시를 먹으며 과학 원리를 알아보는 사이언스 오브 키친, 서울장신구사업협동조합의 후원으로 팔찌, 키링을 만들어보는 2080마을로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해준다.

 

이와 함께, ‘도전, 과학 골든벨을 울려라부스에서는 46학년 초등학생 50명이 참여해 평소 갈고 닦은 과학 지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동 마을 축제는 마을의 특징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주민들이 계획하고 진행하는 주민주도형 축제이다앞으로도 주민들이 만들어 나가는 지속가능한 마을 공동체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