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건축 도장·도배 분야 전문기능인력 양성

9월 15일까지 2019. 하반기 도장·도배기능사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작성일 : 2019-09-05 05:43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15일까지 도장·도배 관련 전문기술을 배우고 싶은 성인이라면 누구나 도전이 가능한 2019년 하반기 건축 도장·도배 기능사 양성과정참여자를 모집한다.

 

도장(페인트)과 도배 기능사 실기수업을 통해 현장 시공기술을 습득하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도장도배 기능사 양성 과정은 다소 강도 높은 교과 과정에도 불구하고 상반기 과정에서 90프로 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상반기 과정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진행되는 하반기 교육은 오는 921일부터 12월 첫째 주까지 매주 토·일에 수업이 진행된다.

 

하반기의 교과 과정과 지원 내용, 참여 방법 등은 상반기와 동일하게 진행되며, 참여자들이 교육 수료 이후 실질적으로 자립 할 수 있도록 교육 기간 중에 취업과 창업에 필요한 기초지식과 노하우에 대한 특강도 마련할 예정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만20세 이상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서울시 동부기술교육원이나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접수나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심사는 9월 셋째 주에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교육생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사회적 배려계층은 우대한다. 교육 장소는 실습실을 갖춘 서울시 동부기술교육원(고덕동 소재)이며, 교육비는 전액 지원된다.

 

도장도배기능사 양성과정에 관한 사항은 강동구 일자리창출과(02-3425-5813), 서울시동부기술교육원(02-440-5514)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