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어린이회관, ‘추석엔 뭐하고 놀지?’ 전통놀이체험 운영

송편도 빚어보고, 사방치기도 해보고 재밌는 추석 체험

작성일 : 2019-09-09 20:03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추석을 맞아 영유아와 가족들을 위해 7()부터 11()까지(99일은 휴관) 강동어린이회관에서 전통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추석엔 뭐하고 놀지?’를 운영한다.

 

강동어린이회관은 20075월 국내 처음으로 지방자치단체가 설치하고 운영하는 영유아 중심의 놀이체험 문화공간으로, 작년에 대대적인 개보수 공사를 실시해 영유아 및 이용자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강동어린이회관이 선보일 추석엔 뭐하고 놀지?’는 영유아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추석에는 어떤 음식을 먹고, 어떤 놀이를 하는지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강동어린이회관 2층 동동이자연놀이터에서는 플레이콘 한복 꾸미기(9/7) 클레이 송편 만들기(9/8) 전통문양 팽이 만들기(9/10) 소원제기 만들기(9/11) 활동을 요일별로 진행하며, 1층 맘스정원과 옥상 하늘정원에서는 떡메치기, 제기차기, 사방치기 등 평소에 접해보지 못한 전통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이 기간 중 영유아나 가족이 한복을 입고 오면 동동이자연놀이터 개인별 이용료(영유아 3,000, 보호자 2,000)가 무료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추석이란 명절이 생소한 영유아들에게 놀이를 통해 쉽게 다가감으로써 가족들에게 좀 더 즐겁고 풍성한 추석이 될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추석엔 뭐하고 놀지?’는 강동어린이회관 홈페이지(www.gdkids.or.kr)를 통해 사전 예약 후 이용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어린이회관(02-486-35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우천시 야외 놀이 체험은 실내에서 진행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