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자 강동구의원, 경로당 찾아 청소 봉사활동

비품 부족부터 노후 설비까지, 경로당 열악한 환경 개선 시급

작성일 : 2019-09-17 23:11

 

박희자 강동구의회 의원(성내1·2·3)은 성내동 어르신들 사이에서 봉사 왕으로 불린다.

 

항상 관내 성내동 경로당을 주기적으로 방문해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드리며 안부를 챙기는 것은 물론, 청소부터 설거지까지 도맡아 하며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열심히 펼쳐나가기 때문이다.

 

이번 추석 명절을 맞이해 서도 박 의원의 봉사활동은 변함없이 이어졌다. 박 의원은 명절을 며칠 앞두고 함께 봉사를 펼치는 봉사자들과 함께 성내3동 제1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편안한 추석을 보내시기를 기원하면서 여느 때와 다름없이 경로당 구석구석을 쓸고 닦는 청소 봉사활동을 펼쳤다.

 

어르신들은 그런 박 의원을 보며 항상 이렇게 자주 찾아와 주는 것만으로도 더 없이 고마운데, 올 때마다 청소며 설거지며 도맡아 하면서 경로당을 청결하게 해 주니 이 보다 더 고마운 사람이 어디 있겠냐며 칭찬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박 의원은 봉사활동을 마치며 구청에서 어르신들과 경로당을 위한 여러 가지 많은 지원 사업들을 펼치고는 있지만, 실제 현장에 나와 보면 청소기며 밥솥, 그릇 등 생활 비품부터 시작해 수도누수 및 노후벽지 등 기본적인 시설의 노후화가 가장 큰 문제다라고 지적하며, “경로당의 전수조사를 실시해 노후 된 시설 리모델링 등 가장 시급히 처리돼야 할 부분을 우선적으로 조치함으로써,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행복하게 휴식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줄 것을 관계부서에 요청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