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강동Bridge 육아 토닥토닥 보육반상회’ 개최

9월 19일, 영유아 부모 서포터즈단 발대식도 같이 진행

작성일 : 2019-09-20 11:01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지난 19()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 우리동네 보육반장, 영유아 부모 서포터즈단이 모여 아이 키우기 좋은 강동구 만들기를 주제로 강동Bridge 육아 토닥토닥 보육반상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육반상회는 아이키우기 좋은 강동구 만들기를 주제로 영유아 부모 자발적 모임 활성화 방안’, ‘행복하고 안전한 놀이터와 근린공원 조성 방안’, ‘아이·맘 강동육아시티 확충과 운영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17명의 영유아 부모 서포터즈단 발대식도 같이 진행됐다.

 

영유아 부모 서포터즈단은 평소 육아 및 놀이 문화에 관심 있는 영유아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모집했으며, 서포터즈단은 앞으로 강동어린이회관과 아이·맘 강동육아시티에서 운영하는 놀이 프로그램 참여 소감과 다양한 양육 콘텐츠를 블로그 및 SNS에 홍보해 육아 공감대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아울러, 구에는 6명의 보육반장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양육자에게 육아와 관련된 물적·인적 자원을 원스톱으로 연결해주고 각 가정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보육정보를 알려준다.

 

영유아 부모 서포터즈단과 우리동네 보육반장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강동어린이회관(02-486-35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이런 자리가 감사하다앞으로도 부모님들과 함께 고민하고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