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팡팡! 더불어 행복한 강동 실현!

강동구, 오는 10월 11일까지 ‘창의팡팡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작성일 : 2019-09-26 14:08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오는 1011일까지 주민들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모아서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창의팡팡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 지정주제는 미세먼지 대책 스마트기술을 적용한 스마트도시 강동만들기 구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다. 더불어 주민 생활 편익 증진을 위한 교육·문화·교통과 관련된 제도개선 방안 등 자유롭고 기발한 아이디어도 가능하다.

 

제안내용에 들어가야 할 핵심사항은 제안 배경 사업 추진과정에서 필요한 협력사항 사업추진 시 예상되는 장애요인과 극복방법 예상되는 사업효과 및 성과이다.

 

다만, 주요 심사기준은 창의성, 능률성, 실시가능성으로 구체적 대안이 없는 추상적인 제안이나 단순건의사항·민원제안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공모방법은 강동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나눔과참여 구정참여 강동상상발전소에서 제안하기 또는 이메일(noglues10@gangdong.go.kr)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은 강동구 주민이나 강동구에 직장을 둔 사람이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우수 아이디어에 선정된 사람은 우수 2명에게 각 50만 원, 장려 2명에게 각 30만 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심사결과는 11월 중 강동구 홈페이지에 발표되고 개별로도 통보할 예정이다.

 

강동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렴된 주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구정이 나아가야할 방안을 모색하고 정책 수립에 적극 활용할 계획임으로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