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인재 양성’ 송파미래교육센터 개소

Play코딩스쿨 등 미래교육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19-10-02 13:40


 

송파구(구청장 박성수)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송파미래교육센터102일 문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가락1동 주민센터 2층에 위치한 송파미래교육센터는 총면적 86.6규모로 조성됐다. 강의실, 미디어제작실(마을방송국), 회의실 등을 갖추고 있어 AI코딩, 로봇, 드론, 3D프린팅 등 다양한 미래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10월부터 시범적으로 초·중학생 및 성인을 대상으로 ‘Play 코딩 스쿨‘The Make-미래도시송파‘3D프린트 활용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Play코딩스쿨은 코딩을 배우기 전 단계 교육이다. 전자장치의 각 기능을 가진 모듈들의 상호작용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의 기초개념을 형성하도록 한다.

 

‘The Make-미래도시송파는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4차 산업혁명 기술이 반영된 스마트홈 등으로 구성된 도시를 만들며 사물인터넷(IoT)으로 인한 생활의 변화를 체험한다.

 

·중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3D프린트 활용교육3D프린트 사용법을 이론으로 알려준 후 실습을 진행한다.

 

관심있는 지역주민은 누구나 미래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송파구 평생학습원 홈페이지(http://lll.songpa.go.kr)나 전화(02-2147-2452)를 통해 참여신청할 수 있다. ·중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지만 성인 대상 프로그램은 4만원의 수강료를 내야한다.

 

송파구는 미래교육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 후 모니터링을 거쳐 내년부터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송파미래교육센터에 조성된 미디어제작실은 전문적인 영상장비를 갖췄다. 지역주민들이 직접 영상을 제작하고 편집할 수 있다. 장비 사용이 익숙치 않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미디어 전문가의 영상제작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미디어제작실 관련 궁금한 점은 송파구(02-2147-2452)에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송파미래교육센터에서는 자기주도학습 학부모코칭, 학부모 마을강사 양성 등도 함께 병행한다.

 

그러면서 송파구는 미래교육 전초기지가 될 송파미래교육센터는 자체 개발중인 교육지원시스템 송파쌤(SSEM·Songpa Smart Education Model)’ 주요 거점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송파쌤은 유아기부터 성인 노년까지 세대별로 단절된 교육을 융합해 생애 전 단계의 '배움이력'을 맞춤형 관리한다.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하도록 돕고 방향성을 잡아주는 나침반 역할을 한다는 의미에서 선생님을 친근하게 부르는 ''이라는 표현을 차용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미래교육센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필요로 하는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송파 미래 100년을 이끌 인재를 키우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