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무연 강동구의회 의원, 2019 대한민국 국민대상, 우수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작성일 : 2019-10-18 16:00

 

신무연 강동구의회 의원(상일동·명일2)이 지난 17일 사단법인 한국유권자중앙회가 개최한 ‘2019 대한민국 국민대상시상식에서 ‘2019 우수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유권자중앙회는 유권자의 투표율을 70%이상 높이고 깨끗한 선거문화를 정착시켜 정치발전을 통해 국가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승인 기관이다.

 

신 의원은 평소 특별히 지역의 민원 사항을 끝까지 책임을 지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지역주민의 복지와 생활환경 개선에 앞장서왔다. 특히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강동구 1인 가구 고독사 예방 조례등을 발의해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정책을 적극적으로 강구하는 등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구민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또한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보훈대상자들을 위해 강동구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발의를 통해 보훈예우수당을 상향조정해 그분들의 노고에 합당한 예우를 다하고자 했다.

 

이러한 의미 있고 값진 의정활동을 펼쳐온 신 의원은 이번에 대한민국의 지방자치발전과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유권자중앙회와 2019대한민국 국민대상조직위원회, 국민선거감시단의 검증과 평가를 거쳐 ‘2019대한민국 국민대상 우수지방자치 의정대상에 선정된 것이다.

 

신 의원은 항상 소신 있게 원칙을 지키며 구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온 결과가 이렇게 수상의 기쁨을 안겨준 것 같아 매우 보람되며 행복하다, “앞으로도 항상 책임감을 가지고 구민을 섬기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의정활동을 펼치는 데 최선을 다해 지방자치발전은 물론 국가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