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의원들, 문화예술 공연 소셜디자인프로젝트 참석

작성일 : 2019-10-22 16:14

 

지난 16일 강동구의회 김남현 건설재정위원장을 비롯한 방민수 의원, 황주영 의원, 이원국 의원이 마을기업 문화예술협동조합아이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으로 진행하는 문화예술 공연 소셜디자인 프로젝트 안녕?안녕!안녕...’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날은 그동안 암사공동체정원을 가꾸었던 강동정원문화포럼 및 수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축제를 즐겼다.

 

이번 공연은 2016년부터 시작된 고덕주공 아파트 재건축과 그로 인해 사라진 풍경을 주제로 해 주민들이 사진, 뮤지컬, 미술 등 다양한 문화예술을 통해 빠르게 돌아가는 도시의 삶 속에서 우리가 잊고 있었던 따뜻한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축제였다. 행사의 전체 프로그램 기획 및 제작을 맡은 아이야 외에 사회적 협동조합 함께강동, 사회적기업 놀자씨씨, 사회적기업 아립앤위립, 사회적기업 오라클라운지, LH소셜벤처 플라워앤가든인피플, 소셜벤처 천호프로젝트, 감성수업, 초록바람과 강동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강동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등 지역의 다양한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문화예술 조직들이 참여했다.

 

행사에 참석한 강동구의회 의원들은 주민 주도로 조성되어지고 있는 암사공동체정원에서 지역의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들과 시민단체들이 협업해 만든 축제가 열리는 것 자체에 커다란 의미가 있다, “앞으로 강동구의회에서도 이와 같은 주민 주도 사업에 힘을 실을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입을 모았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