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복지축제’…송파구, 위례마을 복지박람회 개최

누구나 복지혜택 누리도록, 찾아가는 복지박람회

작성일 : 2019-10-22 16:26

 

송파구(구청장 박성수)23일 오후 2시 위례포레샤인아파트(위례순환로 477) 관리사무소 앞에서 위례마을 복지박람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송파구 위례동과 행복울타리는 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알리고 이웃과 하나 된 복지공동체를 조성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이번 위례마을 복지박람회는 앞선 12일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2019 송파복지축제를 재구성한 동 단위의 미니 복지축제.

 

구는 교통, 편의시설 등 여전히 개발이 한창인 위례신도시의 주민들이 복지서비스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복지상담, 체험 등 유익한 시간을 마련했다.

 

저소득층 지원, 건강, 금융, 정신건강, 청소년, 지역사회, 장애인, 어르신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가 위례동에 모인다. ·관 사회복지기관 등 13개 단체에서 체험, 홍보 부스를 마련한다.

 

각 부스는 위기가구 상담 혈압·혈당 체크 채무조정지원 우울증 등 정신건강 상담 청소년 성인지 복지관 운영프로그램 안내 캘리그라피 전시 치매 선별 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 음악과 춤으로 한바탕 신명나는 노래공연, 이웃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는 열린극장 등 문화공연과 위례동 행복울타리가 준비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구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이 행사를 통해 위례동 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위례마을 복지박람회1023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위례포레샤인아파트 관리사무소 앞에서 열리며,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위례동주민센터(02-2147-496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영철 위례동장은 “‘위례마을 복지박람회는 주민들에게 직접 다가가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알리는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도시에 위치한 동의 특성을 반영해 생활에 밀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