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정보를 한 눈에! 홈페이지 전면 개편

최신 웹 트렌드 반영, 반응형 웹으로 강동구청 홈페이지 전면 개편

작성일 : 2019-10-30 08:43 수정일 : 2019-10-30 08:51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구청 대표 홈페이지 등 주요사이트를 최신 웹 트렌드를 반영한 반응형 웹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PC와 모바일로 이원화된 메뉴와 콘텐츠를 하나로 통합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 휴대기기에서도 PC와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사용자가 사용하는 기기에 맞춰 최적화된 화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응형 웹을 구축해 사용자의 가독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이전보다 화면해상도를 확대해 더 넓은 화면으로 구성하고 홈페이지 방문통계를 분석해 이용 빈도가 높은 콘텐츠를 메인화면에 배치했다. 통합민원, 정보소통, 구민복지 등 기존에 여러 단계 거쳐 확인하던 주요 분야별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자주찾는 서비스로 제공하고, 민원상담·신고 정보를 모아 놓은 민원통합게시판도 구축했다. 아울러 통합알림판’, ‘미디어광장등도 신설해 다양한 구정 소식이 한눈에 들어올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 인기검색어를 메인화면에 노출시켜 지역주민의 관심사를 공유하고, 한글, 엑셀 등의 프로그램이 없어도 문서를 열어볼 수 있도록 최신 문서뷰어를 적용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주민 누구나 손쉽게 원하는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강동구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앞으로도 홈페이지 콘텐츠 품질 향상과 이용자의 접근성·편의성 향상에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