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따릉이 자전거는 사랑을 싣고

골목길 진입 및 주차 수월한 골목따릉이로 따뜻한 이웃사랑 전할 것

작성일 : 2019-11-09 11:16


 

강동구(구청장 이정훈)1022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 제19지역 뉴강동·가원라이온스클럽과 함께 골목따릉이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 이영자 총재, 19지역 최연숙 부총재, 뉴강동라이온스클럽 심규현 회장, 가원라이온스클럽 조금향 회장, 강동구의회 방민수 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 제19지역 라이온스클럽은 동 주민센터 직원들이 골목 주택가 가정방문 시 주차공간 부족으로 인해 찾동이 차량 운행이 어렵다는 점을 파악하고, 해결 방법을 모색하던 중 주차가 용이하고 물건도 실어 나를 수 있는 특수 삼륜자전거를 제작해 기증하기로 결정했다.

 

강동구 내 동주민센터에 1대씩 전달된 골목따릉이 자전거는 거동불편 어르신, 장애인 가구에게 물품 전달 시 사용되고 있다.

 

암사2동에서 근무하고 있는 우리동네주무관은 찾동이 차량 진입이 어려운 주택가 어르신 가구에 쌀을 전달하기 위해 골목따릉이 자전거를 사용해보니, 자동차를 이용할 때보다 주차 문제의 부담이 적어 훨씬 더 용이하게 물품을 전달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구는 골목따릉이 자전거가 찾동이 자동차와 함께 저소득가정과 주민들에게 이웃의 따뜻한 마음을 실어 나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