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Global 6K 나눔 체험 캠페인’ 개최

석촌호수 일대 6km 걸으며 ‘깨끗한 물’을 위한 글로벌 기부

작성일 : 2019-11-11 19:10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지난 9일 강동송파교육지원청, 삼성SDS, 월드비전과 협력해 석촌호수 일대에서 ‘Global 6K for water’ 걷기 캠페인을 열었다.

 

구는 올해 서울형 혁신교육지구로 선정돼 배움을 디자인하는 송파라는 비전을 가지고 민··학 주체들이 참여하는 교육공동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Global 6K for water 걷기 캠페인은 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이다. 마을이 함께하는 글로벌 나눔체험으로 맞춤형 교육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행사 슬로건 ‘Global 6K for Water’깨끗한 물이라는 한 가지 목표를 위해 전 세계 30여 개국이 함께 하는 글로벌 기부런 캠페인이다.

 

개발도상국 아이들이 물을 얻기 위해 걷는 평균 거리인 6km를 함께 걸으면서 그들의 고통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비는 월드비전 식수위생사업에 기부되어 깨끗한 물을 위한 사업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구에서 처음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서울놀이마당에서 개회 후, 석촌호수 동호와 서호를 거쳐 다시 서울놀이마당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됐다. 이날 초등학생과 중학생, 선생님 등 422여 명이 참석했다.

 

구는 올해 관내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학생들을 연결해 꿈을 키워주는 송파 쌤(SSEM, Songpa Smart Education Model)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금미경 송파구 교육협력과장은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이 세계의 공통 문제를 인식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라며, “앞으로도 송파쌤(SSEM) 개발, 다양한 프로그램 구축으로 창의적 미래인재를 육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