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강동, AR·VR·드론·로봇체험 행사 개최

가상현실 레이싱·증강현실 체험·드론운전 등 IT체험 기회 제공

작성일 : 2019-11-14 10:17


 

강동구(구청장 이정훈)1115일 오후 1시부터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2019. 강동구 IT체험 및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IT기술에 대해 주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구민과 세대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IT 체험관‘IT 작품전시회로 구성된다. ‘IT 체험관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최신 트렌드의 IT기술을 직접 체험 해볼 수 있다. VR을 통한 가상현실 레이싱과 모바일 앱을 통한 증강현실(AR) 체험, 다양한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미니로봇 코딩, 드론을 직접 날려보고 경주게임을 해보는 드론운전, IT기기를 이용한 에코백 프린팅과 나만의 키링 제작 등 10여종의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IT 작품전시회에서는 올해 구민정보화교육 중장년층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한 문서와 이미지 작품 100여점이 전시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주민들이 4차 산업의 최신 기술을 체험하고 즐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동구 IT체험 및 작품전시회에는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스마트도시추진단(02-3425-5207)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