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으로 따뜻한 정 나눠요”

풍납1동, 22일·26일 교회, 상인회와 함께 김장나눔

작성일 : 2019-11-26 17:08

 

송파구(구청장 박성수)에는 겨울철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김치를 전하는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풍납1동에서는 26일 풍납시장 상인회(회장 김해상)와 함께하는 김장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풍납1동 새마을부녀회, 통장협의회 등도 참여해 김치 400포기를 담가 독거어르신, 장애인, 한부모가정에 전달할 계획이다.

 

지난 22일에는 풍납1동에 위치한 성산교회(담임목사 유병용)와 손잡고 이웃에게 김장 김치를 나눴다. 이날 300포기의 김치를 담가 이웃과 나눴다.

 

한편, 오금동주민센터에서도 지난 20지아이티(대표이사 장윤경)와 함께하는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가 열렸다.

 

이날 지아이티에서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약 1,040kg의 김치를 직접 담갔다. 김장 김치를 스스로 마련하기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온정이 가득 담긴 김장 김치는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 한부모가정, 위탁아동을 포함한 93세대와 15개소의 경로당에 전달됐다.

 

송파구 관계자는 민관이 협력해 김장을 담그며 이웃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고 있다, “앞으로도 나눔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