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인순 국회의원, 저출생시대 공공모자보건 정책토론회Ⅱ 개최

작성일 : 2019-12-19 20:57


 

남인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신언항)저출생시대 공공모자보건 정책토론회-우리나라 모자보건현황과 여성과 아동건강센터 제안1217() 오전 10시에 국회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우리나라 모자보건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그에 대한 대안으로 협회에서 제안하는 여성과 아동건강센터에 대한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인구보건복지협회, 남인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저출산정책 패러다임 전환 국회포럼 1.4, 한국모자보건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세션 1에서는 강원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산부인과학 교실 황종윤 교수가 우리나라 모자보건현황 및 발전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세션 2에서는 지자체, 여성계, 보건의료 분야 전문가들의 토론과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남 의원은 산전-조기아동기를 어떻게 개입하느냐에 따라 사회적 불평등 및 건강 격차 해소의 키(key)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아동기의 보편적 개입은 아주 중요하다고 밝히면서, “또한 낙태죄헌법불합치 판결 이후 많은 변화가 예상돼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임신·출산·양육 등 통합적·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프라 필요성에 공감하며, 사회 변화에 맞춰 기존 사업들을 재검토하고 재설계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