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 ‘데모데이’ 개최

11일 기업&투자자 간 네트워크 강화하는 데모데이

작성일 : 2019-12-19 21:06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지난 11일 송파ICTC청년창업지원센터(운영기관: ()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에서 청년창업 기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데모데이란 스타트업 기업이 개발한 데모 제품과 사업 모델 등을 투자자에게 공개하는 행사다.

 

구는 일자리 창출을 민선7기 최우선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에 작년 12월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를 열어 창업지원을 위한 멘토링, 1인당 3만 원5만 원 저렴한 관리비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이번 데모데이는 그동안 기업들의 성과를 점검해보기 위한 자리로, 이날 행사에는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15개사가 기회를 가졌다.

 

우선, 함성룡 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 이사장의 개회사로 행사가 시작됐다. 이후 각 기업이 사업 진행상황, 수익모델, 매출상황, 향후계획 등을 발표하고 심사위원의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투자자들은 모든 과정을 유심히 지켜보았다.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대상에 단체음식 배달 플랫폼서비스를 제공하는 열두달최우수상에는 농촌일자리플랫폼과 스마트워크&라이프를 결합하는 푸마시와 아토피 환자들을 위한 식품정보제공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아이앤아이가 선정됐다.

 

인기상에는 온오프라인 콜라보 영어학습시스템을 구축한 진짜녀석들’, 중소기업을 위한 실무테스트형 온라인 채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비스그리고 푸마시가 선정됐다. 특히 푸마시는 최우수상과 인기상을 받아 2관왕을 차지했다.

 

이후 장소를 옮긴 참여자들은 서로 명함을 주고받으며, 서로 사업과 투자정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소관룡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장은 청년 스타트업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 투자자와 협력자의 도움이 필요하다이번 데모데이가 이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 역시 송파구는 청년창업가들의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하겠다, “앞으로도 여러 기관과 기업이 힘을 합쳐 좋은 일자리가 넘치는 송파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